주변관광안내
  • 거제 해금강

    올해 말부터 본격화될 넷플릭스, 디즈니, 애플 3파전을 앞두고 글로벌 OTT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이 중 테크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콘텐츠 시장에 출거제해금강은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번지로 해금강마을에서 남쪽으로 약500m 떨어진 해상에 위치한 해발 116m의 바위섬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지형이 칡뿌리가 얽히어 뻗어 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하여 갈도(葛島, 칡섬)라고도 한다. 또한, 하늘에서 보면 마치 3개의 봉우리가 솟은 모양인데 각각 하늘과 땅, 바다의 신이 관장한다고 하여 삼신봉이라고도 불린다.

  • 바람의 언덕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도장포 마을의 북쪽에 자리 잡은 나지막한 언덕이 바로 바람의 언덕이다.
    이곳의 원래 지명은 (띠가 덮힌 언덕)이라는 뜻으로 '띠밭늘'로 불렸으나, 2002년부터 '바람의 언덕'으로 불리어지게 되었다. TV드라마 '이브의 화원' (2003년), '회전목마' (2004년), 그리고 영화 '종려나무 숲' (2005년) 등의 촬영지였다. 또한 2009년 5월에는 KBS 2TV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1박2일』이 촬영되었던 곳이며 한 때 네티즌이 뽑은 '가고 싶은 여행지'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현재 거제 8경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히며, 인근에 신선대와 거제해금강이 위치해 있어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거제의 대표 필수 관광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 공곶이

    거제도 동남쪽 예구마을 끝자락에 거제 8경 중의 하나인 공곶이가 있다. 지형이 궁둥이처럼 튀어 나왔 다고 해서 거룻배 공( )과 땅이 바다로 툭 튀어나온 곶(串)의 두 단어를 합쳐서 공곶이라 부른다.
    교통이 불편하고 인적이 드문 곳이라 잘 알려지지 않다가 2005년 종려나무 숲 영화 촬영지로 소개되면 서 추천 관광명소가 되었다. 겨울철엔 동백꽃으로 물들고 3월~4월엔 수선화와 설유화가 만개하여 온 통 꽃천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신선대

    수평선이 아름다운 비취색의 바다와 오색바위들이 어우러진 신선대는 각종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 광고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2004년 영화 '범죄의 재구성'에서 주인공 (배우 박신양)이 고향에 멋진 펜션을 짓겠다는 꿈을 그 리며 방 안에 붙여 놓은 파노라마 사진이 신선대 전망대에서 바라다 보이는 다도해의 풍경이다.
    지금은 신선대로 내려 가는 길이 데크로 정비가 되어 있어서 무리가 없지만, 보행이 불편한 가족과 동행할 경우에는 차에서 바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신선대 전망대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 내도

    구조라에서 해금강으로 가는 뱃길에 있는 작은 섬으로 거북이가 바다 위에 있는 형상을 하고 있다. 섬 전역의 기암절벽과 동백숲은 섬의 아름다움을 더해 주며 어종이 풍부하여 낚시를 즐기는 관광객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주요 수산물은 미역과 소라, 전복, 멍게, 성게 등이다. 1982년 내도 분교 운동장에서 선사시대의 유적인 조개무지와 토기 등이 발견 되었다.

  •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흑진주 같은 검은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꼽히고 있다. 남해안의 맑고 깨끗한 물이 파도쳐 몽돌을 굴리면, '자글자글' 아름다운 소리를 낸다. 해안을 따라 발 지압을 하며 걸으면 노자산, 가라산의 능선이 부드럽게 가슴으로 다가오고, 코 앞에 펼쳐지는 야생 동백림 군락지에서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팔색조의 울음소리가 귓가를 간질일 것만 같다.

  • 와현 모래숲 해변 해수욕장

    구조라와 지세포 사이에 위치한 와현모래숲해변은 모래가 곱고 물이 맑으며 파도가 잔잔해 전국에서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곳이다. 또한, 이곳은 조그만 어촌마을 풍경이 아늑하고 포근하며 주위 경치가 아름답다.
    매년 여름 원색의 파라솔과 각양각색의 텐트들이 즐비하게 늘어서는 백사장은 한여름을 뜨겁게 달구며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얕은 물과 아담한 크기로 가족 피서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 거가대교

    국내최대 세계최초, 세계최고의 토목기술의 집합체인 거가대교가 2004년 12월 착공하여 6년간의 공사기간으로 2010년 12월 13일 개통했다. 거가대교는 경남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에서 부산광역시 강서구 천성동 가덕도를 잇는 다리로서 총 길이 8.2km의 왕복 4차선 도로로 2개의 사장교와 1개의 해저침매터널로 나뉘어져 있다.
    Tip : 낮에는 확 트인 바다풍경을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고 바다속을 달리는 이색체험이 가능하다.